Published on

투자자를 위한 영화 N선

마진콜|300

마진콜 - 2008년 금융 위기 하루 전, 투자 은행 IB 직원들은 MBS의 위험성을 발견합니다. 회사는 위기를 숨기고 MBS를 매도하기로 결정하며, 이는 세계 경제 붕괴를 가속화합니다. 영화는 인간의 탐욕과 금융 시스템의 문제점을 비판하며, 위기 속 인간 모습을 보여줍니다.

투빅 투페일 (2011) - 2008년 금융 위기, 리먼 브라더스의 파산을 중심으로 미국 정부의 구제 활동을 다룹니다. 헨리 폴슨 재무부 장관은 경제 시스템 붕괴를 막기 위해 투자 은행들에게 공금을 쏟아붓지만, 도덕적 책임과 정치적 딜레마에 직면합니다. 영화는 욕심과 무책임으로 인한 위기를 비판하며, 시스템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엔론 - 세상에서 제일 잘난 놈들(2005) - 엔론 회사의 부정회계 사건을 다룹니다. 회계장부 조작, 부채 은닉 등으로 거짓 번영을 조성했던 엔론의 몰락 과정을 보여줍니다. 엔론 사태

자본주의 러브스토리|300

자본주의: 러브 스토리(2009) - 마이클 무어 감독이 자본주의 시스템의 폐해를 비판하며, 금융 위기와 사회 불평등을 조명한 다큐멘터리입니다.

인사이드잡|300

인사이드잡(2008) - 미국 금융 시스템의 무책임한 탐욕과 부패는 세계를 경제 위기로 몰아넣습니다. 영화 '인사이드 잡'은 인터뷰와 자료들을 통해 이 위기의 배후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칩니다. 영화는 금융기관들의 무분별한 투자, 정치와의癒着, 규제 완화 정책 등이 어떻게 재앙을 불러왔는지 보여줍니다. 또한 평범한 사람들의 고통과 분노를 조명하며 시스템의 개혁을 촉구합니다.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릿 (2013)

욕심과 부패에 눈이 먼 주식 중개인 조단 벨포트는 불법적인 주가 조작으로 엄청난 돈을 벌어 화려한 삶을 누립니다. 하지만 FBI의 추적과 내부 분열로 그의 제국은 무너지고, 그는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영화는 탐욕의 위험과 인간의 이중성을 보여주는 영화

작전(2009) - 주식 투자에 실패하고 빚에 시달리는 현수는 우연히 조폭 두목 종구의 주식 사기 작전에 휘말립니다. 현수는 남다른 주식 감각으로 종구의 작전에 성공적으로 참여하며 거액의 돈을 벌게 됩니다. 하지만 탐욕에 눈이 먼 현수는 종구를 배신하고 혼자 돈을 독차하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과연 현수는 계획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영화는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함께 인간의 탐욕과 배신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보일러룸 (2000) - 대학 중퇴생이 고수익을 약속하는 주식 중개업소에 들어가며 벌어지는 윤리적 갈등과 사기극을 그린 영화다.

빅쇼트|300

빅쇼트 (2015) - 2000년대 초 미국 부동산 시장의 거품을 예측하고 거대한 투자로 성공을 거둔 소수의 투자자들의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마이클 버리는 부동산 시장의 위험성을 분석하고, 이에 반대하는 투자를 하여 엄청난 수익을 얻습니다. 하지만 주변 사람들의 비난과 회의에 직면하게 되고, 그의 예측이 현실이 될 때까지 힘든 시간을 보냅니다. 영화는 탐욕과 부패가 만연한 시대 속에서 진실을 고수하는 투자자들의 용기와 끈기를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월스트리트|300

월스트리트 (1987) - 월스트리트 신입사원 버드 폭스는 탐욕에 눈이 먼 금융 거물 고든 게코를 만나 성공을 꿈꾼다. 게코의 비법으로 부를 축적하지만, 그의 배신과 부정행위를 목격하고 양심의 가책에 고뇌한다. 결국 버드는 정의를 위해 게코를 고발하고, 자신은 법적 처벌을 받지만 진정한 성공의 의미를 깨닫게 된다.

네버슬립|300

월스트리트 머니 네버 슬립스 (2010) - (월스트리트 후속작)

덤머니|300

덤머니(2024) - 2021년, 월가의 거물들은 게임스탑 주가를 공매도하며 막대한 수익을 올린다. 하지만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 모인 개인 투자자들은 힘을 합쳐 게임스탑 주가를 폭등시키며 월가를 뒤흔든다. 이 짜릿한 역전극은 월가의 탐욕과 개인 투자자들의 용기를 보여주는 실화 기반 영화 '덤머니'에서 생생하게 펼쳐진다. 게임스탑 주가폭등 사건


토픽: 영화,투자
카테고리: 블로그